Profile

대혐수의 뒷동산

대혐수

대사가 반복되는 에러

 

  이제 메인메뉴 만들고 새 게임 시작하는 체계 / 로드해서 이어하는 체계를 만들려고 했다가, 난데없이

 

  "그러고보니 3지선다 문제 모드가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실제로 쓰일지 어떨지도 모르는 채로 -_-) 3지선다 모드를 만들었다.

  구현은 큰 어려움 없이 되긴 됐다 (사실 코딩을 하도 오래간만에 하다보니 뭐가 뭐였는지 파악하는 게 더 힘들었음)

 

 

 

  버튼을 클릭하면 답이 입력되면서 답안과 대조하고, 또 각 버튼마다 별도의 대화파일을 로드하게 해놨다.

  틀린 답을 고르면 다시 3지선다 메뉴가 떠서 재도전할 수 있다(즉 아무리 못해도 세 번째에는 답을 맞추게 되어있다).

 

  그런데 틀린 답을 고른 뒤 다시 답을 골랐을 때, 지난번 대화의 마지막 대사가 또 뜨는 문제가 발생했다.

  현재 대화 체계에서는 있을 수 없은 일이라고 생각하긴 하는데(=도대체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모르겠는데),

  어쨌든 그런 일이 일어나고 있다.

  테스트를 진행해보니 틀린 답을 입력한 후 오답 대화가 나오고, 다시 3지선다 메뉴가 떴을 때

  버튼이 "너무 빨리" 눌려지면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

  약 1초 정도 간격을 두고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나온다.

 

  이건....내 코딩에 꽤나 근본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지 않을까 추측은 되는데,

  정확히 그게 뭔지 파악할 능력이 있었다면 애초 이런 에러를 냈겠나.

  아마 실제 완성판에서는 저 3지선다 메뉴가 툭 뜨게 하진 않을거고 나름의 연출이 들어갈텐데,

  그 연출시간만큼 입력지연이 생길테니 해결될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저거 고치느라고 시간낭비 하지 않기로 결정.

 

  이 문제는 이 정도로 우회할 수 있겠지만, 코딩을 너무 구룡성채 짓듯이 하고 있다는 게 불안요소라....

  이번 것처럼 우회하기 힘든 괴악한 문제가 터질까봐 늘 불안불안하다.

  내 실력으로는 근본적인데서 오는 에러를 감당하지 못할거고 ㅠㅠ

  (VNAP시절 슬픔을 나에게 점수리셋버그의 아픔이 기억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