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대혐수의 뒷동산

대혐수

[유니티] 주먹구구 탐정게임 만들기 - UGUI교체작업

 

  제일 복잡한 인벤토리 빼고 얼추 교체작업이 다 진행되었고 테스트를 돌려보았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삐걱거린다.

 

  NGUI 그리워... 내가 워낙 새것을 받아들이는 걸 못하는데다

  기껏 배워놓은 거 (+플러그인 사느라고 쓴 돈) 날려먹은 것도 괴로운판에 에러까지...

  문과놈은 서럽다. 쉽게쉽게 좀 가줘 제발.

 

  다른 건 그럭저럭 문제를 잡았지만, 스크립트에 의해 바뀌어야 하는 Image가 바뀌지 않는 문제가 매우 거슬린다.

  기존 Ngui의 Uisprite는 .name = "스프라이트 이름" 으로 간편하게 이걸 해결할 수 있었다.

  image.sprite.name 가 같은 용도인 줄 알고 기존 코를 이렇게 바꿔놨더니, 용도가 다른 코드인 거 같다.

 

  Sprite sprite =  Resources.Load <Sprite> () <====요런 방법을 찾아봤으니 한 번 테스트해봐야지..

  근데 이걸로 해결된다고 해도 NGUI시절의 엄청 간단했던 방식이 자꾸만 눈에 밟힐 것 같다.

 

 

  또 하나...

  지금 문제가 된 게 장소이동 인터페이스인데, 여기의 규칙은...

 

  1)현재 장소는 인터페이스에 뜨지 않는다.

  2)리스트의 첫 번재 장소가 제시되고 있을 때 "이전"화살표를 누르면 리스트의 마지막 장소를 제시해준다.

  3)리스트의 마지막 장소가 제시되고 있을 때 "다음"화살표를 누르면 리스트의 첫 장소를 제시해준다.

  4)장소이동 인터페이스가 뜨면 행동 메뉴(이동/조사 등..)는 다시 들어가서 보이지 않는다.

 

  위 네 가지 모두가 문제를 일으키는 중인데... 

  1)현재 장소가 인터페이스에 뜬다 : 이게 웃긴게 테스트로 만든 장소 2곳 중 한 곳에서만 이런 문제가 생김.

  2)&3)IndexOutOfRangeException: Index was outside the bounds of the array 메시지 뜸

  4)행동메뉴가 그대로 있음.

 

  문제는 위 네 가지 문제는 NGUI로 만들던 당시에도 발생했던 문제고, 내가 분명히 해결했었다는 것이다.

 

 

  뭐냐고,,,대체,,, 한숨만 푹푹 나온다. 인벤토리에서는 또 무슨 문제가 터질까 벌써부터 무섭다.

 

 

  일단 이미지 교체 문제부터 하고 나머지도 차례대로 살펴봐야지. 그러나 내일은 일정이 있으니까 자야 한다..